주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좌측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콘텐츠로 바로가기 - Skip To Content

경남남부세관

사이트메뉴
홈으로
사이트맵
관세청 바로가기
다국어메뉴
다국어메뉴
검색영역
사이버 홍보관

패밀리사이트 목록

뉴스/소식

선진무역강국을 실현하는 관세청

보도자료

컨텐츠서비스메뉴

제 목 경남남부세관 수산물 수출업체 대상 FTA 공동설명회 개최

내용보기

□ 경남남부세관(임근철 세관장)은 9월 13일(수) 통영세관비즈니스센터에서 부산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통영지원과 합동으로 수산물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FTA 담당자 실무역량 강화 및 활용률 제고를 위한 FTA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설명회에서 경남남부세관은 FTA에 대한 효과적 활용전략과 원산지 결정기준, 원산지 간편인정제도 등을 중심으로 기업들에게 대응책을 설명·컨설팅했다.

□ 우리나라 수출물품이 FTA 특혜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물품이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것임을 확인하는 ‘원산지증명서(C/O)’를 발급하여야 하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원산지증빙서류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증빙서류 확보를 위해서는 절차가 복잡하고,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많아 FTA 특혜제도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 경남남부세관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거제,통영 소재 수산물 수출업체들에게 FTA를 쉽고 간편하게 활용하는 방법 및 서류간소화에 대한 설명을 실시함으로써, FTA 활용 촉진을 통한 수출 확대로 수출업체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uick Menu
관세용어사전
고객지원센터 125
밀수신고센터 국번없이125
관세청 모바일웹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