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 Skip To Content 주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좌측메뉴 바로가기 - Skip Navigation
사이트메뉴
홈으로
이용안내
사이트맵
화면조정
다국어메뉴

관세청 KOREA CUSTOMS SERVICE

검색영역
인기검색어 개인통관고유번호 | 개인통관고유부호 | hs code | 관세율표
  • 국가상징알아보기
  • 사이버 홍보관

패밀리사이트 목록 및 세관바로가기

관세청소개

선진무역강국을 실현하는 관세청

시정 및 보상조치

컨텐츠서비스메뉴

서비스 불편 시정 및 보상조치

  • 관세청 공무원의 명백한 잘못으로 동일사유로 2회 이상 세관을 방문하시거나 전화를 하셨을 경우에는 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당해 민원사항을 최우선 처리하겠으며, 10,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 상담, 민원업무 처리 중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연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신청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할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법정처리기한 경과 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관세용어사전
Quick Menu
성실신고 지원 바로가기
정보공개/개방 바로가기
무역통계 바로가기
FTA포털 바로가기
세계HS정보 바로가기
관세평가 바로가기
외국환거래 바로가기
품목분류 바로가기
법령정보 바로가기
해외통관지원센터 바로가기
바른누리지킴e 바로가기
환전영업자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바로가기
국번없이 125 전화번호 안내
밀수신고 바로가기
마약류밀수신고 바로가기
원산지 유통이력 위반신고 바로가기
은닉재산신고
고객지원센터 바로가기
전자통관기술지원센터 1544-1285 전화번호 안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