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6 - FTA무역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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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 ANALYSIS    한-캄보디아 FTA 활용하기






            “나비 효과”란 말이 있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는                우리나라 기업은 한-캄보디아 FTA에 발맞춰

            것이며, 새로운 시장의 발굴과 신시장 개척은                    K-품목을 선정한 후 이러한 구매 세대에 맞는
            우리나라 기업에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엔진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여 캄보디아 시장을

            장착할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2020.12.17)
               - 2022 캄보디아 진출전략(2021.12)
               - 한-캄보디아 FTA 상세 설명자료(2021.10). 관계부처 합동
               - 캄보디아 국가발전전략 제4기 사각 전략
               - 캄보디아 MZ세대의 소비 패턴에 주목하라(2022.06.22). 코트라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MENU_
                ID=170&pNttSn=195043)
               - 아시아・대양주 2021 외국의 통상환경. 산업통상자원부・외교부
               - 캄보디아 통상 및 통관 환경. 코트라
               - 나무위키 캄보디아 국가 검색(검색일:2022.07.26)
               - 한국무역협회(https://www.kit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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