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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내용
상담번호 I-20240419-0017 신청일자 2024-04-19
신청자 조혜란
제목 입항적재화물목록 운항정보 정정
신청내용 매우 급하게 받아야 하는 물건인데 여유를 가지고 주문했으나, 4월 14일 통관목록 접수 이후로 입항적재화물목록 운항정보 정정 단계에서 멈춰있습니다. 해당 제품보다 더 늦게 구매한 제품의 경우에는 더 빨리 처리가 되었는데 해당 건은 왜이리 늦게 처리가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통관순서를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은 아닐테고, 왜 다른 물건보다 처리가 늦는지, 언제 통관이 완료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컨테이너번호 : FCIU7246871
화물관리번호 : 24CoSiC041i-0075-2514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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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입항적재화물목록 운항정보 정정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귀하가 문의하신 화물 586244817961은 4월15일 인천항에 입항하였으며, 반입신고 전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입항 - 반입신고 - 수입신고(또는 목록통관) - 수입신고 수리 - 반출신고 순서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할 것으로 사료되며, 저희 고객지원센터 전산상 반입신고 지연 사유, 통관지연 사유 등이 확인되지 않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반입신고 지연 사유, 통관지연 사유 등 더 자세한 것은 해당 특송업체, 입항세관에서 안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특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운송(특송)업체, TY로지스 : ☎032-819-2222(인터넷, 카카오채널 상담일 수 있습니다.)
※입항세관, 인천세관 통관검사5과 ☎032-454-2121/2127~9(민원담당)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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