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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내용
상담번호 M-20210917-0007 신청일자 2021-09-17
신청자 LI JINLONG
제목 구매대행 통해 구매한 물품이 통관문제가 발생되어 해결 받고 싶습니다.
신청내용 안녕하세요.
8월초에 다판다중국몰 대표자 블로그글을 통해 연락하여 스텐잔을 구매하였습니다.
당시 수량이 좀 많아서 통화상 재차 확인을 했으나 "문제없고 다 방법이 있어요."라는 말을 믿고 보내준 구매견적서(구매수수료 포함)의 금액을 입금했습니다.
8/6(금) 진행현황을 문의했을 때, 업체 대표자가 "내일 도착" 이라고 답장을 했습니다.
그렇게 배송중에 있는줄 알고 대기하고 있었는데 8/18(수)에 중국측에서 한국에 보내는 국제물류비를 송금하라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8/23(월) 진행현황을 문의하자 택배운송장번호 3개만 문자로 보내줬습니다.이젠 국내에서 배송중이겠지 하고 기다리는데 택배조회는 계속 "상품준비중"으로 되어 있어서 다시 업체에 문의했더니 통관이 안 된다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가 주문한 물건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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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구매대행 통해 구매한 물품이 통관문제가 발생되어 해결 받고 싶습니다.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운송장번호(숫자13자리, B/L번호, 화물관리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 없이는 화물의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운송장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를 확인하시어 운송(특송)업체 또는 고객지원센터(☎125)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
☞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사업자 >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또는 일반인 > 해외직구 여기로(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건별, B/L번호 입력)

해외 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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