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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내용
상담번호 M-20240629-0001 신청일자 2024-06-29
신청자 김희진
제목 일본에서 친구가 택배를 보냈는데 2주동안 통관이 안되고 있어요
신청내용 친구가 6월 15일에 택배를 보냈는데 택배에 대한 연락도 없고 택배도 안와요. 통관도 안됐는데 택배에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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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업무분야분류 분류중
답변제목 일본에서 친구가 택배를 보냈는데 2주동안 통관이 안되고 있어요의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운송장번호(숫자13자리, B/L번호, 화물관리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 없이는 화물의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운송장번호 또는 수입신고번호를 확인하시어 운송(특송)업체 또는 관세청 고객지원센터(☎125 > 2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물진행정보조회 방법>
☞ 인터넷 > 관세청 > 주요 서비스(메인화면 오른쪽) > 일반인 > 해외직구 여기로(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또는 사업자 > 수입화물통관진행정보 >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B/L번호 입력
(시스템 이용문의 : ☎1544-1285, 관세청 기술지원센터)

해외 직구시 특송물품의 경우 통관진행과 관련 사항은 전적으로 운송(특송)업체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배송 지연, 수입신고 사항, 개인정보 수정 등 관련 사항은 운송업체 또는 운송업체의 통관대행 관세사무소를 통해 자세한 신고내역 및 일정 등 전반적인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본 답변은 신청자가 제시한 자료만을 근거로 작성하였으며, 법적 효력을 갖는 유권해석(결정, 판단)이 아니므로 각종 신고, 불복청구 등의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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