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질문제목, 상담분야, 질문내용, 답변내용, 관련법령명 등을 제공
대분류 심사
세부업무 품목분류
제목 콤포지션 레더 vs. 합성피혁의 차이점
질문내용 콤포지션 레더(compositon leather)와 합성피혁(synthetic leather)의 차이점과 품목분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내용 ◎콤포지션 레더(composition leather)는 ‘접착가죽(bonded leather)’이라고도 불리며, 주요 제조공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글루(glue)나 그 밖의 결합제로 가죽의 페어링(parings)과 웨이스트(waste)의 조각을 응집
② 결합제 없이 가죽의 페어링(parings)이나 웨이스트(waste)에 강력한 압력을 가하여 응집시켜서 만든다.
③ 가죽의 페어링(parings)이나 웨이스트(waste)를 종이와 같은 결합제 없이 물속에서 가열하여 엷은 섬유상이 되도록 분해하여 만들며, 펄프는 체질·롤링(rolling)과 광택가공을 거쳐 판 모양으로 성형된다.

◎합성피혁(synthetic leather)의 사전적 의미는 합성 고분자 화합물을 주원료로 하고 천연의 가죽에 가까운 외관과 기능을 갖게 개발한 것을 말합니다.

☞ 콤포지션 레더는 가죽의 웨이스트의 조각을 응집해서 만든 가죽으로 진짜 가죽을 사용한 것으로 제4115호에 분류되고, 합성피혁은 폴리우레탄과 같은 합성수지로 가죽처럼 보이도록 만든 것으로 제39류에 분류됩니다.
관련법령 관세법 제86조 제1항(특정물품에 적용될 품목분류의 사전심사)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