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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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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분류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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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유통이력관리제도란?
질문내용 유통이력관리제도란 무엇인가요?
답변내용 ◎ 유통이력관리제도란 관세청장이 지정한 수입물품에 대한 유통이력신고의무자가 거래 단계별로 거래내역을 신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 거래단계 별로 ①수입자 ②유통업자 ③소매업자 중 ①수입업자와 ②유통업자가 유통이력 신고 의무자로서, 다른 유통업자, 소매업자, 가공공장이나 식당, 학교, 병원 등 최종소비자 등에게 양도(판매)하는 경우 양도(판매) 후 5일 이내에 유통이력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 신고내용은 양수인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양도수량(중량), 양도일자 등입니다.

◎ 신고방법은 ①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관세청’ 앱을 사용하여 신고 ②PC로 unipass.customs.go.kr에 접속하여 신고 ③위 방법이 곤란한 경우 서류로 작성하여 세관에 신고(직접방문, 팩스, 우편 등)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관련법령 수입물품 유통이력관리에 관한 고시 제2조(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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