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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와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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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와 만족도 조사

관세행정의 시정이 요구되거나 관세행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기탄없이 제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수렴 채널

인터넷,전화,팩스우편 의견수렴 채널안내
인터넷 관세청장과의 대화 www.customs.go.kr → 청장과의 대화
관세행정 민원 www.epeople.go.kr
제도개선에 대한 국민제안 www.customs.go.kr → 국민제안
행정정보공개 청구 www.customs.go.kr → 정보공개청구
전화 밀수신고 국번없이 125
UNI-PASS Help Desk 1544-1285
팩스 신문고 & 관세청옴부즈만 042)481-7629
우편 모든 채널 이용가능 관세청 : (35208)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1동
관할세관 : www.customs.go.kr → 전국세관안내

고객의 평가와 결과 공표

  • 관세행정 서비스 제공 후 3~6일 이내에 5%이상의 고객에게 Happy Call을 통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불만족스러운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 관세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연2회)와 서비스 이행수준을 정기적으로 측정(연1회)하여 그 결과를 즉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세행정서비스 향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
  • 또한 연2회 이상 외부전문기관을 통하여 관세공무원의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관세청 전직원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한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께서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익명, 가명 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일일이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이해하여 주시고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고객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관세청 공무원들은 이 헌장의 정성어린 실천을 통하여 고객과 함께 항상 밝고 맑은 깨끗한 행정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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