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0 - FTA무역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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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 ANALYSIS    한-인도네시아 CEPA 및 우리나라 기업의 활용방안








                   5  맺음말




            한동안 팜유 가격 폭등과 투기성 거래로 인해                     특히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상호보완적인 무역
            인도네시아 정부가 팜올레인유 수출 금지조치를                     구조로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의

            선언한 이후로 인도네시아가 인터넷 검색어                       수입은 ‘21년 기준 1%로 타국가에 비해 국내
            순위 1위를 오르락내리락 하였다.                           제품의 수입비중이 낮은 편이다.



            인도네시아의 2021년 인플레이션은 1.9%                     현재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한국의 컨텐츠들이
            수준으로 확인되었으며, 인플레이션 상승은                       선전하고 있는데,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소득이 없어                      자국의 외부 활동이 제한됐으며, 이로 인해 OTT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을 벗어나 경기가 회복되는                    (Over The Top) 시청이 활발해지면서 한류의

            현상으로 이에 따른 구매력이 상승하는 것이다.                    인기가 높아졌다.     4)

































            4) 인도네시아 콘텐츠 산업동향(2021 인도네시아 한류 시장동향).(2021년 16호), 3-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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